MAYDAY MAYDAY identity, Digital Art스튜디오두꺼비ⓒ

Nov 2017

1. 인쇄물의 그래픽은 x축과 y축으로 구성된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다.
2. 영상(모션) 그래픽은 시간이라는 새로운 z축까지 더해졌다고 볼 수 있다.
3. 그렇다면 실시간으로 공간에 들어가서 상호작용까지 하는 VR(Virtual Reality)은 축이 몇 개인가? 그리고 이것은 몇 차원이라고 해야 하는가?
위의 질문에 대해 아무도 대답해 주지 못했다. 당시에는 VR이라는 개념이 처음으로 등장했던 시기로, 누구도 VR의 가능성을 예측하지 못했다. 나는 결국 직접 만들면서 알아보기로 했다.
by 이경철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이경철 졸업생의 VR MUSIC VIDEO 작품으로, 프레임 안에 구성된 기존의 비디오가 아닌 VR 공간 자체로 제작하여 그곳에 사용자를 참여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하였다.  평면적이고 한정된 시점의 제한을 VR 미디어의 공간에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은 나름 도전적이고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여 2017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졸업 전시 BEST 3 작품으로 추천한다.
by 디자인프레스





Copyright © 2024 주식회사 스튜디오두꺼비.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620-86-02747 |  대표자: 이경철 | 한국디자인진흥원 제 18092 호 산업디자인전문회사(전문분야: 시각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