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만월경’ Dingbat Font Design
@studio_duggubi 스튜디오두꺼비ⓒ | 이경철(LEE KYEONGCHEOL), 유영범(YU YEONGBEOM) | Sep 2024스튜디오 두꺼비는 ‘카페 만월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혹등고래의 목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고래는 초음파 주파수를 이용해 소통하지만, 인간은 이를 들을 수 없습니다. 카페 만월경은 인간과 고래가 소통하는 순간을 상상하며, 그 초음파를 새로운 시각적 언어로 풀어낸 ‘고래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상상을 구현하기 위해, 스튜디오 두꺼비는 고래의 주파수를 그래픽 언어로 변환한 딩벳 폰트를 개발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초음파 고래 패턴이 자동 생성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감성과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폰트는 단순한 서체를 넘어, 카페 굿즈, 인테리어, 패키지 등 브랜드 경험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원하는 문구를 영문으로 입력하면 고래어로 변환되며, 초음파의 리듬이 시각적인 패턴으로 표현되어 브랜드의 개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고래어 딩벳 폰트는 카페 만월경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Creative Direction by @studio_duggubi ,
Font Design by @_ob_0b_
Whale Language Dingbat Font
The Whale Language dingbat font expands Café Manwolkyung’s brand identity, transforming whale frequencies into a unique visual language inspired by its philosophy.
Designed by STUDIO DUGGUBI, this font generates beautiful ultrasonic whale patterns simply by typing, allowing flexible use as a brand asset.